본문 바로가기
전국

인천시, 2045 탄소중립 실현 위한 시민 실천 노력 결실

by 산경투데이 2023. 12. 14.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인천광역시는 2023년 탄소중립 경연대회에서 지방자치단체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시민 실천 분야에서 최다 수상을 기록하며 2045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경연대회는 환경부가 탄소중립 시민 실천 영역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개최한 행사로, 인천시는 송도더샵그린워크1차아파트, 청라골드클래스아파트, 영광유치원, 활동가 강미경 씨, 유영숙 송도더샵파크애비뉴 관리사무소장 등 총 5개의 기관 및 시상자를 배출했다.

송도더샵그린워크1차아파트는 2017년부터 에너지 자립 마을 조성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 2022년 기준 에너지 자립률 17.9%를 달성하며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청라골드클래스아파트는 에너지 절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환경부장관 우수 아파트 표창을 받았다.

영광유치원은 어린이부터 탄소중립 실천을 생활화하기 위해 기후변화 교육 등을 실시해 우수 참여 공동체로 선정됐다.

활동가 강미경 씨는 인천 지역의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우수 활동가로 선정됐다.

유영숙 관리사무소장은 송도더샵파크애비뉴 아파트 단지의 에너지 절약을 위해 노력해 실천리더로 선정됐다.

인천시는 2045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4대 정책방향(온실가스 감축, 시민실천, 국제협력, 기후안전도시)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시민 실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시민들의 기후행동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백민숙 인천시 환경기후정책과장은 “2045 탄소중립 비전 실현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실천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탄소중립 선도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인천시, 2045 탄소중립 실현 위한 시민 실천 노력 결실 < 인천시 < 전국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ankyungtoday.com)

 

인천시, 2045 탄소중립 실현 위한 시민 실천 노력 결실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인천광역시는 2023년 탄소중립 경연대회에서 지방자치단체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시민 실천 분야에서 최다 수상을 기록하며 2045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노력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