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숭이두창 4번째 확진자 발생...3번째 환자 치료 의료진

by 산경투데이 2022. 11. 23.
반응형

 

 

[산경투데이 = 강민정 기자]

 

국내 네 번째 원숭이두창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 환자는 국내 세 번째 원숭이두창 환자가 입원해 있던 의료기관의 의료진이다.

 

23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국내 세 번째 원숭이두창 환자가 검사를 받기 위해 입원했던 격리병상의 의료진 A 씨가 이날 원숭이두창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확진자는 앞서 당국이 세 번째 확진자의 고위험 접촉자로 분류한 7명 중 1명이다. 확진자는 지난 14일 피부 병변 검체를 채취하다가 주사 바늘에 찔린 후 즉시 원숭이두창 백신으로 예방접종을 한 뒤 능동감시 중이었다

 

사고가 발생한 직후 A 씨는 원숭이두창 신형(3세대) 백신을 접종했다. 원숭이두창 3세대 백신은 확진자와 밀접하게 접촉한 고위험 및 중위험 접촉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접종이 이뤄진다. A 씨는 22일 오전 주삿바늘에 찔린 부위에 피부 병변이 나타나 검사를 받았고 양성 판정을 받았다. A 씨는 현재 두통 등의 증상을 보이고 있으나 전반적인 건강 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알려졌다.

 

방대본은 추가 접촉자 파악을 위해 심층 역학조사를 하고 있다. 방역당국은 원숭이두창이 지역사회에서 일상적인 접촉을 통해 전파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본다. 원숭이두창의 주된 감염 경로는 성적 접촉 등 밀접 접촉이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원숭이두창 4번째 확진자 발생...3번째 환자 치료 의료진 (sankyungtoday.com)

 

원숭이두창 4번째 확진자 발생...3번째 환자 치료 의료진

[산경투데이 = 강민정 기자] 국내 네 번째 원숭이두창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 환자는 국내 세 번째 원숭이두창 환자가 입원해 있던 의료기관의 의료진이다. 23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국내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