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인뱅 NOW] 토스뱅크, 신보와 소상공인 디지털 금융 활성화 맞손

by 산경투데이 2023. 6. 12.
반응형


▲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오른쪽)와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 12일 서울 마포 프론트원에서 열린 ‘비대면.디지털 금융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토스뱅크)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산경투데이 = 이하나 기자]
 

토스뱅크는 12일 서울 마포 프론트원에서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과 함께 개인사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디지털 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개인사업자, 소상공인의 재도약을 위한 금융지원 활성화와 정부의 디지털 혁신금융 생태계 조성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토스뱅크와 신보는 ‘상거래 신용지수 연계보증’, ‘이커머스 사업자 보증’, ‘이지원(Easy-One) 보증’ 등 비대면 보증대출 상품 개발과 개인사업자, 소상공인을 위한 데이터 및 디지털 기반 보증서비스를 위한 협조 체제를 구축한다.

두 회사는 비대면 보증 시스템과 비대면 채널을 연계함으로써 개인사업자 및 소상공인 고객들이 모바일로 보증 및 대출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등 디지털 금융 부문 교류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토스뱅크는 지난해 2월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개인사업자·소상공인을 위한 개인사업자 대출인 ‘사장님 대출’을 출시한 바 있다.

지난해 9월에는 인터넷전문은행 중 최초로 신보와 함께 코로나19의 여파로 피해를 입은 사장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사장님 대환대출’ 서비스에 참여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신용보증기금과의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기업·소상공인의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노력과 함께 이들을 위한 포용금융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sankyungtoday.com/news/view/1065590378614614

[인뱅 NOW] 토스뱅크, 신보와 소상공인 디지털 금융 활성화 맞손

[산경투데이 = 이하나 기자] 토스뱅크는 12일 서울 마포 프론트원에서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과 함께 개인사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디지털 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

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