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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현대차의 경형 SUV인 캐스퍼는 출시 초반 큰 인기를 끌었지만, 올해 들어 판매량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 경차 시장도 부활 조짐을 보이다가 다시 주춤한 모습이다.
국내 경차 시장은 2012년 21만6221대를 기록한 이후 매년 감소해 2021년에는 9만8781대로 10만대 아래로 떨어졌다. 캐스퍼의 출시로 2022년에는 13만4294대로 증가했지만, 올해는 11만~12만대에 그칠 것으로 전망된다.
캐스퍼의 판매량이 감소하는 이유는 신차 효과가 떨어지고,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이 대형화·고급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현대차는 캐스퍼에 이은 경차 신차 출시 계획이 없어 판매량 견인이 어려울 전망이다.
자동차 업체들은 수익성이 낮은 경차보다는 수익성이 높은 중대형 차종을 집중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경차 시장은 축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sankyungtoday.com)
https://sankyungtoday.com/news/view/1065567792536225
국내 경차 시장, 캐스퍼 인기 하락에 축소 전망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현대차의 경형 SUV인 캐스퍼는 출시 초반 큰 인기를 끌었지만, 올해 들어 판매량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 경차 시장도 부활 조짐을 보이다가 다시 주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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