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삼성페이, 카드사에 수수료 부과하되 공동 마케팅 지원 검토

by 산경투데이 2023. 6. 27.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하나 기자]
 

삼성전자가 카드사들에 삼성페이 수수료를 받는 대신 공동 마케팅을 지원하는 상생 방안 추진을 검토한다.

27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카드사들에 삼성페이 관련 수수료를 받되 각 사 기여도에 따라 일부 금액을 공동 마케팅 금액으로 지원하는 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달 10여개 카드사에 삼성페이 관련 계약의 자동연장 종료를 통보하면서 수수료 부과 방침을 공식화했다. 경쟁서비스인 애플페이가 국내 출시 후 카드사에 0.15%의 수수료 책정하면서 삼성페이도 유료화 검토가 불가피해졌기 때문이다.

다만 최근 논의 과정에서 카드사들의 어려움을 고려해 수수료를 받은 만큼 공동 마케팅 방식을 검토할 수 있다는 얘기가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글로벌 결제 기술 업체 비자와 마스터도 자사 브랜드를 이용하는 제휴사에 브랜드 수수료를 받고 마케팅을 지원하는데 삼성페이의 상생 방안도 이와 비슷한 형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페이의 구체적인 수수료율은 아직 논의되지 않았으나 카드사의 시장점유율이나 카드 결제 건수가 많을수록 수수료율이 낮아지는 슬라이딩 방식으로 수수료를 부과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업계에서는 삼성페이가 애플페이와 마찬가지로 카드사에 0.15%의 수수료를 부과한다면 카드사들은 연 700억원가량의 수수료를 추가로 부담해야 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sankyungtoday.com)

 

 

https://sankyungtoday.com/news/view/1065567309180198

 

삼성페이, 카드사에 수수료 부과하되 공동 마케팅 지원 검토

 [산경투데이 = 이하나 기자]  삼성전자가 카드사들에 삼성페이 수수료를 받는 대신 공동 마케팅을 지원하는 상생 방안 추진을 검토한다. 27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카드사들에 삼성

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