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국내 스타트업 일본 진출 적극 지원"

by 산경투데이 2023. 6. 30.
반응형

▲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신한금융그룹) 출처 : 산경투데이(https://sankyungtoday.com)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취임 100일을 맞았다. 진 회장은 오랜 기간 일본에서 근무한 경험을 살려 한일 관계 개선과 투자 확대의 민간 교두보 역할을 위해 나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진 회장은 취임 이후 일본 공영방송 NHK와 만나 신한금융의 핀테크 육성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어 일본 은행, 증권사 등을 방문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진 회장은 "신한금융은 국내 스타트업의 일본 진출과 일본 현지 스타트업의 육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한일 크로스보더 펀드를 조성해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현재 양국의 기관투자자들이 참여하는 펀드 조성을 준비하고 있다. 펀드 조성이 완료되면 신한금융은 국내 스타트업의 일본 진출과 일본 현지 스타트업의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진 회장의 취임 100일은 한일 관계 개선과 투자 확대의 민간 교두보 역할을 위한 진 회장의 노력에 대한 평가로 볼 수 있다. 신한금융은 진 회장의 리더십 아래 한일 양국 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sankyungtoday.com)

 

 

https://sankyungtoday.com/news/view/1065566333219302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국내 스타트업 일본 진출 적극 지원"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취임 100일을 맞았다. 진 회장은 오랜 기간 일본에서 근무한 경험을 살려 한일 관계 개선과 투자 확대의 민간 교두보 역할을 위해 나섰다

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