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주정거장에 부착된 유럽 로봇팔 성공적으로 작동…5 mm 정확도로 운영

by 산경투데이 2022. 9. 11.
반응형

▲유럽우주국이 만든 로봇팔(ERA)의 시험작동이 최근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 유럽우주국 제공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산경투데이 = 박시수 기자] 유럽우주국이 만든 로봇팔(ERA)의 시험작동이 성공적으로 끝났다. 

 

ERA의 길이는 11미터로, 국제우주정거장(ISS)을 구성하는 러시아의 나우카(Nauka) 모듈 외부에 2021년 부착되었다. 

 

시험작동은 동면모드에 있는 ERA을 깨우고, 서류가방 크기의 물체를 나우카 모듈 한쪽에서 다른 한쪽으로 옮기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ERA는 활동 중 최대 오차가 5mm밖에 안될 정도로 작업의 정확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대 8톤까지 움직일 수 있고, 최대 영하 150도, 영상 120도에서도 정상작동 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ISS는 ERA 말고도 캐나다와 일본이 만든 로봇팔이 설치되어 있다. 하지만 이들은 러시아 모듈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러시아 모듈 근처에서 진행되는 작업에는 사용할 수 없었다. ERA의 다음 테스트는 9월 말에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우주정거장에 부착된 유럽 로봇팔 성공적으로 작동…5 mm 정확도로 운영 (sankyungtoday.com)

 

우주정거장에 부착된 유럽 로봇팔 성공적으로 작동…5 mm 정확도로 운영

[산경투데이 = 박시수 기자] 유럽우주국이 만든 로봇팔(ERA)의 시험작동이 성공적으로 끝났다. ERA의 길이는 11미터로, 국제우주정거장(ISS)을 구성하는 러시아의 나우카(Nauka) 모듈 외부에 2021년 부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