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찰, 성남FC 후원금 의혹 이재명 제3자뇌물공여 혐의 적용 송치

by 산경투데이 2022. 9. 14.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피의자로 입건된 '성남FC 후원금 의혹'을 수사해온 경찰이

이 대표에 대해 특가법상 제3자뇌물공여 혐의를 적용해 검찰에 송치했다.

 

경기남부경찰청은 '성남FC 후원금 의혹'에 대한 보완수사를 끝내고, 검찰에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9월 경기 분당경찰서는 해당 사건에 대해 증거불충분을 이유로 불송치를 결정했고, 지난 2월 검찰의 보완수사 요구를 받아 다시 수사에 나섰다.

  

‘성남FC 후원금’ 의혹은 이 대표가 성남시장 재직하던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성남FC의 구단주로 있으면서, 두산과 네이버 등 대기업에 건축 인허가나 토지용도 변경 등 편의를 봐주고 160억여 원의 후원금을 성남FC로 유치했다는 의혹이다.

 

경찰은 검찰의 보완수사 요구를 받은 뒤, 성남시청과 두산건설, 성남FC 등 주요 기관을 압수수색하며 강제수사를 했다. 경찰은 두산건설 전 대표 A씨에 대해서 특가법상 뇌물공여 혐의가 적용된다는 의견을 검찰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성남 FC 후원금 의혹 외에도 대장동·백현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 쌍방울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 등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경찰, 성남FC 후원금 의혹 이재명 제3자뇌물공여 혐의 적용 송치 (sankyungtoday.com)

 

경찰, 성남FC 후원금 의혹 이재명 제3자뇌물공여 혐의 적용 송치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피의자로 입건된 ′성남FC 후원금 의혹′을 수사해온 경찰이이 대표에 대해 특가법상 제3자뇌물공여 혐의를 적용해 검찰에 송치했다.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