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특수본, 소방청 압수수색...허위문서 작성 혐의

by 산경투데이 2022. 11. 26.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이태원 참사에 대한 부실대응을 수사하는 경찰청 특별수사본부가 소방청에 대한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소방청을 압수수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특수본은 지난 2일과 8일 두 차례에 걸쳐 서울소방재난본부와 용산소방서를 압수수색한 바 있다.

 

25일 특수본은 이날 오후 3시 44분부터 정부세종청사 내 소방청에 수사관 22명을 투입해 소방청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작했다. 특수본은 중앙긴급구조통제단과 관련한 허위 공문서 작성 혐의로 119종합상황실을 비롯한 6개 장소, 피의자 휴대전화, 이태원 사고 관련 서류 및 전자정보 등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수본은 참사 당일 재난 3단계가 발령된 만큼 소방청이 인근 시·도 본부 소방대원의 인력 동원을 적절하게 배치했는지 등을 들여다보고 있다. 특히 참사 당일 소방청이 꾸린 중앙긴급구조통제단 운영에 문제가 있었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특수본, 소방청 압수수색...허위문서 작성 혐의 (sankyungtoday.com)

 

특수본, 소방청 압수수색...허위문서 작성 혐의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이태원 참사에 대한 부실대응을 수사하는 경찰청 특별수사본부가 소방청에 대한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소방청을 압수수색한 것은 이번이 처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