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나경원 "용감하게 내려놓겠다"...전당대회 불출마 선언

by 산경투데이 2023. 1. 25.
반응형

▲ 나경원 전 의원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나경원 국민의힘 전 의원이 25일 “이번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20여일 과연 내게 주어진 소명이 무엇인지 스스로 묻고 또 물었다"면서 "이번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 “우리 당의 분열과 혼란에 대한 국민적 우려를 막고, 화합과 단결로 돌아올 수 있다면, 저는 용감하게 내려놓겠다”고 했다.

 

나 전 의원은 “마지막으로 제 간곡한 호소를 남긴다”며 “정당은 곧 자유 민주주의 정치의 뿌리다. 포용과 존중을 절대 포기하지 마시라”고 했다.

 

그러면서 “질서정연한 무기력함보다는, 무질서한 생명력이 필요하다”며 “건강한 국민의힘, 윤석열 정부의 진정한 성공을 기원하겠다”고 했다.

 

나 전 의원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장관급) 시절 기자간담회에서 '헝가리식 저출산 대책' 아이디어를 거론했다가 대통령실 참모가 이를 실명 비판하자 윤석열 대통령에게 사의를 전달했다.

 

윤 대통령은 이후 나 전 의원을 해임했고, 나 전 의원은 이를 두고 윤 대통령의 '본의'가 아닐 것이라고 발언했다가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이 직접 반박하고 친윤(친윤석열)계를 중심으로 당내 초선의원 50명이 비판 성명을 내자 추후 사과했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나경원 "용감하게 내려놓겠다"...전당대회 불출마 선언 (sankyungtoday.com)

 

나경원 "용감하게 내려놓겠다"...전당대회 불출마 선언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나경원 국민의힘 전 의원이 25일 “이번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