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경기도, 3월 4일까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신청 접수

by 산경투데이 2025. 2. 12.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경기도는 3월 4일까지 개발제한구역 지정으로 불편을 겪는 지역 주민들을 위한 ‘2026년도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도로 조성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생활 향상에 기여하며, 최대 90%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지원 사업은 크게 기반시설 확충을 위한 생활기반사업(도로, 공원, 마을회관 등), 개발제한구역을 매력적인 휴양공간으로 조성하는 환경문화사업(누리길, 여가녹지, 경관사업 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노후주택개량 보조사업, 저소득 가구를 지원하는 생활비용보조사업 등으로 나뉜다.

개발제한구역에 거주하는 주민은 생활불편, 복지 향상, 주민소득 증대 등을 위한 사업을 시군의 담당 부서에 의견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각 시군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3월 4일까지 경기도에 제출해야 한다.

이후 도는 서면 및 현장평가와 외부 전문가 자문을 거쳐 우선순위를 정하고, 9월에 국토교통부에 최종 제출할 예정이다.

김수형 경기도 지역정책과장은 “개발제한구역은 규제로 인해 기반 시설과 생활 여건이 열악한 상태”라며, “주민지원사업에 선정되면 시군에서 직접 시행하기 어려운 재정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올해는 173억 원이 투입돼 수원시 상광교동 구거 정비사업, 고양시 독곶천 개수공사, 하남시 친환경 검단산 누리길 조성 등 31개 주민지원사업이 지원될 예정이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경기도, 3월 4일까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신청 접수 < 경기도 < 전국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경기도, 3월 4일까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신청 접수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경기도는 3월 4일까지 개발제한구역 지정으로 불편을 겪는 지역 주민들을 위한 ‘2026년도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이번 사업은 도로 조성 등 다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