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PICK

아워홈 근로자 사망사고…경찰, 용인 공장 압수수색 착수

by 산경투데이 2025. 4. 15.
반응형



[산경투데이 = 박우진 기자]

급식업체 아워홈 용인 공장에서 발생한 근로자 사망사고와 관련해 경찰이 본격적인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경기 용인동부경찰서는 15일 오전,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에 위치한 아워홈 용인2공장에 수사관 10여 명을 투입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경찰은 이번 강제수사를 통해 공장 내 전체 공정과 안전·보건 관리 실태를 집중적으로 들여다볼 방침이다.

압수 대상에는 작업 현장 관련 내부 문서와 교육자료, 위험성 평가서 등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여부를 가릴 수 있는 각종 전자자료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수사는 이달 초 발생한 근로자 사망 사고로 지난 4일 오전, 해당 공장에서 근무 중이던 30대 남성 직원 A씨가 기계에 목이 끼이는 중상을 입었고,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졌다.

경찰 관계자는 “사고 당시 작업환경과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중점적으로 살펴보고 있다”며 “필요 시 관련자 소환 조사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워홈 측은 “경찰 수사에 성실히 협조하겠다”며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을 마련 중”이라고 전했다.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52368

아워홈 근로자 사망사고…경찰, 용인 공장 압수수색 착수

[산경투데이 = 박우진 기자]급식업체 아워홈 용인 공장에서 발생한 근로자 사망사고와 관련해 경찰이 본격적인 강제수사에 착수했다.경기 용인동부경찰서는 15일 오전,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에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