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북한, 장거리 탄도미사일 동해상으로 발사

by 산경투데이 2023. 2. 19.
반응형



[산경투데이 = 김병관 기자]



합동참모본부는 18일 북한이 동해상으로 장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건 지난달 1일 평양 용성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 1발을 쏜 지 48일만이다.



합참은 "오후 5시 22분쯤 평양 순안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된 장거리 탄도미사일 1발을 포착했다"고 전했다.



한미 정보당국은 고도와 속도 등 세부 제원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미사일은 고각으로 발사돼 900여km를 비행한 뒤 동해상에 떨어진 것으로 탐지됐다.



합참은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직후 한미간 상황을 공유했고, 북한의 어떠한 위협과 도발에도 연합방위태세를 더욱 굳건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북한의 장거리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해 "한반도는 물론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정을 해치는 중대한 도발 행위"라며 "'유엔 안보리 결의'에 대한 명백한 위반으로, 이에 대해 엄중히 경고하며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아울러, 우리 군은 북한의 추가 도발에 대비하여 한미 간 긴밀한 공조 하에 관련 동향을 추적 감시하면서,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압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대비태세를 유지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view/1065560020470827

북한, 장거리 탄도미사일 동해상으로 발사

[산경투데이 = 김병관 기자] 합동참모본부는 18일 북한이 동해상으로 장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다.북한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건 지난달 1일 평양 용성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단거리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