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검찰 '돈봉투 의혹' 송영길 전 대표 강제수사 돌입

by 산경투데이 2023. 4. 29.
반응형

▲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연합) 출처 : 산경투데이(https://sankyungtoday.com)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불법 자금 의혹을 받고 있는 송영길 전 대표의 자택에 대한 강제수사에 들어갔다. 검찰은 29일 오전 서울 송파구 송 전 대표의 자택, 송 전 대표의 의원 시절 지역구였던 인천의 옛 주거지, 또 송 전 대표의 후원조직 '먹고사는 문제연구소' 여의도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당 대표 선거 과정에서 금품 살포가 이뤄졌다는 점에 대해 확정적인 단서를 잡은 것으로 전해진다. 검찰은 당시 캠프에서 활동했던 이정근 씨와 자금 조달책으로 지목된 한국수자원공사 강래구 전 상임감사와의 통화 녹음에서 송 전 대표가 자금 전달에 대해 보고를 받거나 송 전 대표가 직접 자금을 전달한 정황이 담긴 녹음파일 등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프랑스 파리에 교환교수 자격으로 머물던 송 전 대표는 지난 24일 귀국했다.

[ⓒ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sankyungtoday.com)

https://sankyungtoday.com/news/view/1065588584338003

검찰 ′돈봉투 의혹′ 송영길 전 대표 강제수사 돌입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불법 자금 의혹을 받고 있는 송영길 전 대표의 자택에 대한 강제수사에 들어갔다. 검찰은 29일 오전 서울 송파구 송 전 대표의 자택,

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