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기시다 일본 총리, 한국 방문 조율중...아베 이후 5년만

by 산경투데이 2023. 5. 2.
반응형

▲ 윤석열 대통령이 3월 16일 일본 도쿄 총리 관저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연합)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이달 7일과 8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방안을 조율하고 있다고 NHK와 교도통신이 2일 보도했다. 기시다 총리의 한국 방문은 취임 후 처음이며 일본 총리로서는 2018년 당시 아베 총리 이후 5년 만이다. 

 

기시다 총리는 1일(현지 시각) 아프리카 가나에서 기자들과 만나, “아프리카 순방을 마치고 귀국한 뒤, (5월 중순의) G7 히로시마 정상회의를 앞두고 이달 7일부터 이틀간 일정으로 한국 방문해 윤석열 대통령과 정상회담하는 방향으로 조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시다 총리는 방한이 실현된다면 “정상 간 깊은 신뢰 관계를 배경으로 한일관계의 가속이나 격변하는 국제 정세에 대해, 마음을 터놓고 의견을 교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선 지난 3월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총리는 도쿄에서 열린 정상회담에서 정상 간 셔틀 외교 재개에 합의했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기시다 일본 총리, 한국 방문 조율중...아베 이후 5년만 (sankyungtoday.com)

 

기시다 일본 총리, 한국 방문 조율중...아베 이후 5년만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이달 7일과 8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방안을 조율하고 있다고 NHK와 교도통신이 2일 보도했다. 기시다 총리의 한국 방문은 취임 후 처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