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배진교 의원 정의당 새 원내대표로 선출

by 산경투데이 2023. 5. 9.
반응형

▲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의당 의원총회에서 새 원내대표로 선출된 배진교 의원이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산경투데이 = 김병관 기자]

 

정의당은 9일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배진교 의원을 신임 원내대표로 결정했다. 

 

배 의원은 21대 국회 개원 직후였던 2020년과 이듬해 두 차례 원내대표를 지낸 바 있으며 이번에 세 번째 원내대표를 맡게 됐다. 

 

선출된 직후 배 원내대표는 “21대 국회 첫 원내대표에 이어 마지막 원내대표를 맡게 됐다”며 “정의당 재창당과 총선 승리의 길에 모든 걸 바쳐 헌신할 것을 선언한다”고 말했다. 그는 “윤석열 정부의 불의를 바로잡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북 정읍 출신인 배 원내대표는 인천 남동구청장과 인천 교육청 감사관 등을 역임했다.

 

정의당은 창당 후 소속 의원들이 돌아가며 원내대표직을 맡고 있다. 정의당은 지난 2일 의원총회에서 새 원내대표를 결정하려 했으나 배 원내대표와 장혜영 의원 가운데 누구를 택할 지 의원들의 총의가 모이지 않아 이날로 원내대표 선출을 연기한 바 있다. 

 

 21대 국회에서 아직 원내대표를 지내지 않은 의원은 장혜영, 류호정 의원이어서 두 의원 가운데 원내대표가 나올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다. 특히 류 의원이 장 의원을 지지하기로 하면서 장 의원이 원내대표로 결정될 것이라는 예측도 있었다. 

 

그러나 배 의원이 다시 원내대표를 맡겠다는 의사를 밝히면서 장 의원과 경쟁 구도가 만들어졌고 결국 장 의원이 이날 양보하면서 배 의원이 원내대표를 맡게 됐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배진교 의원 정의당 새 원내대표로 선출 (sankyungtoday.com)

 

배진교 의원 정의당 새 원내대표로 선출

[산경투데이 = 김병관 기자] 정의당은 9일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배진교 의원을 신임 원내대표로 결정했다. 배 의원은 21대 국회 개원 직후였던 2020년과 이듬해 두 차례 원내대표를 지낸 바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