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LG에너지솔루션, 미국 ESS 시장 공략 본격화

by 산경투데이 2023. 9. 12.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ESS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미국 최대 신재생 ESS 전시회 ‘RE+ 2023’에 참가해 4대 핵심 사업전략을 발표하고, 최신 ESS 제품 및 기술력을 선보였다.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현지 생산공장 운영, 현지 공급망 체계 강화, 차별화된 LFP 배터리 기술력, SI 역량 강화 등 4대 핵심 사업전략을 통해 미국 ESS 시장 주도권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미국 최초의 대규모 ESS 전용 배터리 생산공장인 애리조나 공장을 통해 미국 현지 고객사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간다. 총 3조 원을 투자해 16GWh 규모로 건설되는 이 공장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이 독자 개발한 파우치형 LFP 배터리가 생산된다.

또한 배터리 셀 생산부터 팩, 컨테이너 등에 사용되는 핵심 원재료 및 부품의 현지 공급망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 이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의 고객사들이 미국 정부의 세액공제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나갈 계획이다.

더 높은 신뢰성 및 효율성, 더 긴 수명을 갖춘 한층 진보된 LFP 배터리 기술력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도 넓혀 나간다. 또한 미국 내 유일한 ESS용 LFP 배터리 생산 공장을 갖추게 될 LG에너지솔루션은 고객들의 요구에 즉각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가치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ESS SI 역량도 강화한다. ESS 공급부터, 사업 기획, 설계, 설치, 유지, 보수 등 ESS 전반을 아우르는 시스템 통합 솔루션 사업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예측 유지보수까지 가능한 소프트웨어 서비스까지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전시회에서 4.76MWh 용량의 LFP셀을 적용한 전력망용 ‘모듈러 타입’의 수냉식 컨테이너 제품 등을 선보였다. 수냉식 형태의 이 제품은 유지 보수 비용을 절감하고, 제품 수명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모듈러 타입을 적용함으로써 각 지역의 환경 및 규제 등을 고려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최적의 에너지 제공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NCM 배터리 기반의 높은 에너지밀도를 자랑하는 주택용 ESS 제품 ‘enblock S’와 인버터 등 ESS 시스템 구성품을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해 제공한 ‘enblock S+’ 등도 소개했다. ‘엔블럭(enblock)’은 LG에너지솔루션이 주택용 ESS 신규 브랜드로 에너지(energy), 블록(block)을 합친 단어로 ‘에너지가 담긴 공간’이라는 뜻이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sankyungtoday.com)

 

 

LG에너지솔루션, 미국 ESS 시장 공략 본격화 (sankyungtoday.com)

 

LG에너지솔루션, 미국 ESS 시장 공략 본격화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ESS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미국 최대 신재생 ESS 전시회 ‘RE+ 2023’에 참가해 4대 핵심 사업전략을 발표하고, 최신 ESS 제품 및 기술력을 선보

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