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우리금융, 우리종금 대표에 남기천 우리자산운용 대표 내정

by 산경투데이 2024. 2. 19.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하나 기자]

증권사 인수를 추진 중인 우리금융그룹이 우리종합금융 대표에 우리자산운용 남기천 대표를 발탁한 것으로 전해졌다.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금융은 조만간 자회사대표이사추천위원회를 열고 남 대표를 우리종금 대표직에 내정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은행 글로벌그룹 출신인 김응철 우리종금 대표는 우리은행이 인도네시아에 설립한 우리소다라은행 은행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남 대표는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옛 대우증권에 입사해 고유자산운용본부장과 대체투자본부장 등을 지냈다. 이후 멀티에셋자산운용을 거쳐 지난해 3월 우리자산운용 대표를 맡았다.

이번 인사는 우리금융이 증권사 인수를 추진하는 가운데 이뤄져 주목된다.

우리금융은 현재 온라인 펀드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한국포스증권 인수를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 최종 딜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인수가 성사될 경우 우리종금과 포스증권을 합병해 중대형 증권사로 키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지난해 12월 5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로 몸집을 불린 우리종금은 오는 4월 서울 중구 소공로에서 여의도 증권가로 사옥을 이전할 예정이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우리금융, 우리종금 대표에 남기천 우리자산운용 대표 내정 < 증권 < 금융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ankyungtoday.com)

 

우리금융, 우리종금 대표에 남기천 우리자산운용 대표 내정

[산경투데이 = 이하나 기자]증권사 인수를 추진 중인 우리금융그룹이 우리종합금융 대표에 우리자산운용 남기천 대표를 발탁한 것으로 전해졌다.19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금융은 조만간 자회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