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SK, '리밸런싱과 질적 성장' 목표로 1박 2일간 경영전략회의 돌입

by 산경투데이 2024. 6. 28.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SK그룹은 이날부터 29일까지 경기 이천 SKMS연구소에서 2024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에는 핵심 계열사 CEO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미래 성장 사업 투자와 내실 경영을 통한 '질적 성장' 전략을 논의한다.

회의에서는 특히 인공지능(AI)과 반도체 분야 투자 확대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SK그룹은 향후 2~3년 동안 AI 생태계 관련 사업에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가 필요하다고 전망하고 있다.

또한, 배터리와 바이오 등 성장 유망 사업의 운영 개선을 통한 내실 경영 강화 방안도 논의한다.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SK온의 리밸런싱 방안도 논의 테이블에 올라올 것으로 예상된다.

SK그룹은 SK온 모회사인 SK이노베이션과 계열사 SK E&S 합병, SK온과 SK엔무브 합병,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지분 매각 등을 검토하고 있다.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기존 '확대경영회의'에서 명칭을 변경하고 회의 방식에도 변화를 주었다.

회의 일정을 1박 2일로 늘리고 CEO 간 토론 위주로 운영하며, 첫째 날에는 방향성이 도출될 때까지 '끝장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SK그룹은 "이번 회의는 최태원 회장이 강조해 온 내실 경영을 통한 투자 여력 확대와 질적 성장을 위한 전략과 방법론을 도출하는 중요한 기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SK, '리밸런싱과 질적 성장' 목표로 1박 2일간 경영전략회의 돌입 < 재계 < 산업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ankyungtoday.com)

 

SK, '리밸런싱과 질적 성장' 목표로 1박 2일간 경영전략회의 돌입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SK그룹은 이날부터 29일까지 경기 이천 SKMS연구소에서 2024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한다.이번 회의에는 핵심 계열사 CEO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미래 성장 사업 투자와 내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