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PICK

아바타2는 '돌비관'에서 봐야한다더니...메가박스 상영중단 사고 잇따라

by 산경투데이 2022. 12. 17.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영화 '아바타:물의 길' 개봉한 가운데 돌비(Dolby Cinema)관에서 장비문제로 상영중단이 발생하고 있다.  메가박스는 14일 홈페이지를 통해 "남양주 현대아울렛 스페이스원 극장 관련, 특정 관에서 영사기에 문제가 발생해 상영을 취소했다"고 공지했다.

 

메가박스는 아바타2 개봉과 함께 돌비관 홍보를 대대적으로 했는데 스크린 색깔이 이상해지고 영상이 끊기는 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SNS에도 "남양주 돌비시네마에서 아바타 봤는데 결말을 모른다"는 등 불만의 목소리가 나왔다. 

 

메가박스 측은 "상영전 점검을 다 마쳤는데 문제가 생겨 송구스럽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아바타를 제작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을 비롯한 조 샐다나, 샘 워싱턴, 시고니 위버 등은 최근 일본에서 진행된 '아바타2' 프로모션에 참석해 돌고래쇼를 관람했는데, 세계 동물보호 단체 및 활동가들이 비난하고 있다.  앞서 카메론 감독은 지난 9일 진행된 내한 기자간담회 당시 '아바타 2'를 통해 해양 및 동물 보호 메시지를 담았다며 "해양의 많은 종이 멸종 위기고, 특히, 돌고래가 사라져가고 있다. 해양 보전 메시지를 던지고 싶었다"고 강조한 바 있다.

 

한편, 16일 오전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아바타2는 개봉 2일째인 15일 29만 1487명의 관객을 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이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의 첫날 관객인 71만 명,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첫날 스코어 76만 명에 비해 현저히 떨어진다. 3시간 12분간의 긴 러닝타임, 헐거운 내러티브 등으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끌어내지 못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아바타2는 ′돌비관′에서 봐야한다더니...메가박스 상영중단 사고 잇따라 (sankyungtoday.com)

 

아바타2는 ′돌비관′에서 봐야한다더니...메가박스 상영중단 사고 잇따라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영화 ′아바타:물의 길′ 개봉한 가운데 돌비(Dolby Cinema)관에서 장비문제로 상영중단이 발생하고 있다. 메가박스는 14일 홈페이지를 통해 "남양주 현대아울렛 스페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