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챗GPT 1시간 접속 장애 후 복구…오픈AI, 원인 파악 중

by 산경투데이 2024. 11. 9.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인공지능(AI) 챗봇 챗GPT가 8일(현지시간) 약 1시간 동안 접속 장애를 겪었다가 복구됐다. 이로 인해 수많은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었으며, 현재는 대부분의 서비스가 정상화된 상태다.

오픈AI는 이날 오후 챗GPT 웹사이트를 통해 “챗GPT 서비스에 일시적인 장애가 발생했다”며 “복구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약 1시간 후 오픈AI는 "대부분의 사용자가 이미 챗GPT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공지했다.

온라인 접속 장애 상황을 추적하는 웹사이트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미 동부 시간 오후 7시 13분(서부 시간 오후 4시 13분) 기준으로 약 1만9천403명이 챗GPT 접속 장애로 인해 불편을 겪었다고 보고했다.

이후 약 한 시간 만에 접속 장애 신고 건수는 400건 이하로 급격히 줄어들며 상황이 안정됐다.

오픈AI는 장애 원인에 대해 현재 조사 중이며, 상황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전했다. 챗GPT는 지난해 말과 올해 6월에도 일시적인 접속 장애가 발생한 바 있다.

챗GPT는 전 세계적으로 약 2억5천만 명의 주간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어, 이번 접속 장애가 많은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9198

챗GPT 1시간 접속 장애 후 복구…오픈AI, 원인 파악 중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인공지능(AI) 챗봇 챗GPT가 8일(현지시간) 약 1시간 동안 접속 장애를 겪었다가 복구됐다. 이로 인해 수많은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었으며, 현재는 대부분의 서비스가 정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