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경투데이 = 이하나 기자]
시중은행들의 모바일 앱 중 하나은행의 ‘하나원큐’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
17일 여론 및 빅데이터 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특수은행을 포함한 시중은행들의 모바일 앱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하나은행의 하나원큐가 9만7528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신한은행의 ‘신한 쏠’이 8만8286건으로 2위를, KB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이 8만2326건으로 뒤를 이었다.
빅3간 관심도 차이는 크지 않았지만 4위 이하는 순위에 따른 정보량의 차이가 컸다.
IBK기업은행의 ‘아이원뱅크’가 3만3861건으로 4위를 차지했으며 우리은행의 ‘우리원뱅킹’이 2만529건으로 5위를 나타냈다.
이밖에 NH농협은행의 ‘NH뱅킹’이 9493건으로 6위, SC제일은행이 4888건으로 7위, Sh수협은행이 1808건으로 8위에 각각 랭크됐다.
소매금융을 접는 한국씨티은행의 모바일 뱅킹 포스팅 수는 155건으로 최하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의 키워드는 고유 ‘모바일뱅킹 앱 이름’ 외에 ‘은행이름’+‘모바일’ 또는 ‘뱅킹’ 키워드 등으로도 이뤄졌다. 온라인뱅킹이 고유 업무인 인터넷은행은 이번 조사에서 제외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잘 지은 이름을 가진 모바일 뱅킹앱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가 높은데다 모바일 뱅킹 관심도 차이가 기존 ‘은행 이름’ 정보량 보다 편차가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모바일뱅킹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려면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도 필요하지만 서비스를 대변할 만한 뱅킹 앱 네이밍도 상당히 중요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하나은행 ‘하나원큐’, 시중은행 뱅킹앱 중 소비자 관심도 ‘톱’ (sankyungtoday.com)
하나은행 ‘하나원큐’, 시중은행 뱅킹앱 중 소비자 관심도 ‘톱’
[산경투데이 = 이하나 기자] 시중은행들의 모바일 앱 중 하나은행의 ‘하나원큐’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 17일 여론 및 빅데이터 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
www.sankyungtoday.com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KB손보, 미국 지점 소송 관리 미흡 ‘경영유의’ 조치 (0) | 2023.04.18 |
---|---|
거액 퇴직금 받아놓고 "또 달라" 소송한 농협 간부들 패소 (0) | 2023.04.17 |
'교보생명 가치평가 보고서' 허위 작성 삼덕 회계사, 항소심도 유죄 (0) | 2023.04.14 |
테라루나 폭락 전후 권도형, 김앤장에 수십억 입금 (0) | 2023.04.14 |
환율 변동성 커지자 350억달러 외환스와프 실시 (0) | 2023.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