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인천시, AI 신호제어로 골든타임 확보 대통령상 수상

by 산경투데이 2023. 11. 10.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인천시가 인공지능(AI) 신호제어를 통해 긴급차량 골든타임 준수율을 94%까지 끌어올리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인천시는 지난 4월부터 인천시 전 지역에서 긴급차량 우선신호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기존에는 소방관서 앞에서만 긴급차량 우선신호 서비스를 제공했으나, 인천시는 AI 신호제어를 통해 긴급차량의 출발지부터 목적지까지 녹색신호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화재현장 골든타임 준수율이 79.4%에서 94%로 크게 상승했다. 긴급출동 중 교통사고도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인천시의 AI 신호제어는 국내 최초로 도입된 혁신 기술이다. AI 신호제어 시스템은 긴급차량의 위치와 속도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주변 신호를 조절한다. 이를 통해 일반 차량의 신호 대기 시간도 최소화할 수 있다.

인천시의 적극행정은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높이고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추진해 인천시를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인천시, AI 신호제어로 골든타임 확보 대통령상 수상 < 인천시 < 전국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ankyungtoday.com)

 

인천시, AI 신호제어로 골든타임 확보 대통령상 수상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인천시가 인공지능(AI) 신호제어를 통해 긴급차량 골든타임 준수율을 94%까지 끌어올리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인천시는 지난 4월부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