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창용 한은 총재, BIS 회의 참석...금융·경제 현안 논의

by 산경투데이 2024. 3. 7.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스위스 바젤에서 개최되는 국제결제은행(BIS) 총재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7일 출국한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이번 회의에서 이 총재는 세계경제회의(Global Economy Meeting), 전체 총재회의(Meeting of Governors), 아시아지역협의회(Asian Consultative Council)에서 다양한 국가의 중앙은행 총재들과 함께 최근의 세계 경제 및 금융 시장 동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그는 글로벌금융시스템위원회(CGFS; Committee on the Global Financial System) 의장으로서 세계 주요 중앙은행 당국자들과 함께 글로벌 금융 현안에 대한 논의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총재는 지난해 11월에는 BIS 총재 회의에서 CGFS의 의장으로 선임되어, 이번에도 그 역할을 이어가게 되었다.

또한, BIS 이사 자격으로 BIS 이사회와 경제자문위원회에도 참석하여 국제 금융시스템에 대한 중요한 의견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이창용 한은 총재, BIS 회의 참석...금융·경제 현안 논의 < 경제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ankyungtoday.com)

 

이창용 한은 총재, BIS 회의 참석...금융·경제 현안 논의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스위스 바젤에서 개최되는 국제결제은행(BIS) 총재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7일 출국한다.한국은행에 따르면, 이번 회의에서 이 총재는 세계경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