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최정우 포스코 회장 신속 수사 촉구"...포항시민 100여명 상경 시위

by 산경투데이 2023. 1. 10.
반응형

▲ 포항시민들이 10일 오전 서울 수서경찰서 앞에서 포스코홀딩스 최정우 회장에 대한 신속·엄정 수사를 촉구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산경투데이=한대기 기자]



경북 포항시민 100여명이 배임 혐의를 받고 있는 최정우 포스코홀딩스 회장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는 시위를 서울에 올라와 벌였다.



포스코지주사·미래기술연구원 포항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범대위) 소속 집행위원과 시민 등 100여명은 9일 오전 8시부터 1시간 동안 “신속·엄정수사”, “증거인멸우려 압수수색하라” 등이 적힌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쳤다.



이후 서울 포스코센터로 이동해 “포항시민 기만하는 최정우는 퇴진하라” 등의 구호를 외치며 1시간 동안 시위를 이어갔다.



앞서 지난해 10월 임종백 범대위 집행위원장은 회사 관용차를 사적으로 사용해 1억원가량의 재산상 이득을 취한 혐의로 최정우 회장을 검찰에 고발했다. 서울중앙지검은 해당 사건을 수서경찰서에 넘겼다.



고발인인 범대위 임종백 공동위원장은 “이 사건은 수사가 늦어질수록 증거 인멸 우려가 높은 만큼 최 회장에 대한 신속 엄정한 수사가 요구되는 사안이다”며 “ ‘노블레스 오블리주’ 확산을 위해서도 이를 망각한 최 회장에 대한 일벌백계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범대위는 태풍 ‘힌남노’ 이후 피해 복구에 전념하는 포스코 직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지난해 초부터 벌여오던 최회장 퇴진 운동을 일시 중단했으나 이번 상경 집회를 계기로 최 회장 퇴진 운동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view/1065591387250552

"최정우 포스코 회장 신속 수사 촉구"...포항시민 100여명 상경 시위

[산경투데이=한대기 기자] 경북 포항시민 100여명이 배임 혐의를 받고 있는 최정우 포스코홀딩스 회장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는 시위를 서울에 올라와 벌였다. 포스코지주사·미래기술연구원 포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