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신임 신한은행장에 정상혁 자금시장 그룹장

by 산경투데이 2023. 2. 9.
반응형

 

 

[산경투데이 = 강민정 기자]

 

신한금융지주는 8일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에서 차기 신한은행장 후보로 정상혁 신한은행자금시장 그룹장을 추천했다. 자경위 회의에는 위원장인 조용병 회장과 박안순·성재호·윤재원·허용학 4명의 사외이사가 참석했다.

 

은행의 자금시장그룹에서 재무와 전략 담당인 정 부행장은 1964년생으로 지난 1990년, 신한은행에 입행했다. 이후 지점장과 커뮤니티장 등을 역임하면서 리테일과 기업금융등을 경험했다. 또 지난 2019년엔 신한금융 회장으로 내정된 진옥동 전 신한은행장의 비서실장을 역임해 진 내정자의 핵심 측근으로 전해진다. 

 

본사 주요 보직 경험은 짧아 검증이 더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다. 은행장 후보로 추천된 정 부행장은 은행 임원후보추천위원회와 주주총회를 거쳐 일주일 내로 신한은행장에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한편 한용구 은행장은 건강 상의 이유로 지난주 사임 의사를 밝혔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신임 신한은행장에 정상혁 자금시장 그룹장 (sankyungtoday.com)

 

신임 신한은행장에 정상혁 자금시장 그룹장

[산경투데이 = 강민정 기자] 신한금융지주는 8일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에서 차기 신한은행장 후보로 정상혁 신한은행자금시장 그룹장을 추천했다. 자경위 회의에는 위원장인 조용병 회장과 박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