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윤석열 대통령 부부, '국민 대통합' 김장 행사 참여...따뜻한 사회 되길

by 산경투데이 2023. 11. 28.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7일 경기 킨텍스에서 열린 '국민대통합 김장행사'에 참석해 김치를 담그며 국민 대통합의 메시지를 전했다.

윤 대통령은 인사말을 통해 "김장은 우리 민족의 대표적인 음식이자, 이웃과 나누는 사랑과 정의를 상징하는 음식"이라며 "오늘 이 자리는 각계각층의 국민들이 함께 모여 김장을 담그며, 국민 대통합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국민 모두가 함께 잘사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웃과 나누는 따뜻한 마음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 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봉사자들과 함께 김치를 담그며 직접 손을 걷어붙였다. 특히 김 여사는 배추를 썰고, 윤 대통령은 고춧가루를 넣으며 김장 담그는 법을 배우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243개 자치단체에서 온 청년, 노인, 외국인 근로자, 북한이탈주민, 다문화학생, 자원봉사자 등 총 2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현장에서 완성된 김치만 2만5000kg에 달한다.

김장 행사는 행정안전부 주최로 2019년까지 매년 개최됐다. 하지만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2020년과 2021년에는 중단됐다. 4년 만에 재개된 이번 행사는 국민 대통합을 위한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시민은 "윤 대통령과 김 여사가 직접 김장을 담그며 국민 대통합의 메시지를 전한 것이 인상 깊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들이 서로 이해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3920

윤석열 대통령 부부, '국민 대통합' 김장 행사 참여...따뜻한 사회 되길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7일 경기 킨텍스에서 열린 '국민대통합 김장행사'에 참석해 김치를 담그며 국민 대통합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대통령은 인사말을 통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