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인천시, 영세상생가맹점 캐시백 17%까지 확대

by 산경투데이 2024. 4. 24.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인천광역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년 지역사랑상품권 정책사업 지원 공모사업’에서 시가 제안한 '영세상생가맹점 추가 캐시백 지원 사업'이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영세상생가맹점 추가 캐시백 지원 사업' 은 연매출액 3억 원 이하인 상생가맹점에서 인천사랑상품권(인천e음카드)으로 결제하는 시민에게 인천시가 추가로 2% 캐시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상생가맹점은 인천사랑상품권 가맹점(5% 또는 10% 캐시백) 중 인천사랑상품권 결제 고객에게 점주가 자발적으로 추가 캐시백(1~5%)을 제공하는 가맹점으로, 이번 공모선정(2% 추가 캐시백)으로 영세상생가맹점을 이용하는 시민은 결제금액의 13%에서 최대 17%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인천시는 인천사랑상품권 지원 사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인천시와 영세소상공인, 시민이 모두 상생하는 상권을 육성하고자 영세상생가맹점 추가 캐시백 지원 사업을 구상해 제안했다. 

행안부는 지역공동체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련된 현안 분야를 대상으로 이번 공모를 진행했으며,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총 30개의 사업을 신청해 최종 20개가 선정됐다. 인천시는 그중 최대 규모인 19억의 국비를 확보하게 됐다.

인천시는 오는 5월 중 인천사랑상품권 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영세상생가맹점 추가 캐시백을 확정하고, 6월부터 변경된 캐시백을 적용할 예정이다. 

박찬훈 시 경제산업본부장은“고물가로 인해 매출감소와 높은 임대료 등의 경영 위기에 직면해 있는 소상공인을 보호하고, 상생가맹점을 활성화하기 위해 영세상생가맹점 추가 캐시백 지원사업을 구상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상생가맹점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과 혜택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인천시, 영세상생가맹점 캐시백 17%까지 확대 < 인천시 < 전국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ankyungtoday.com)

 

인천시, 영세상생가맹점 캐시백 17%까지 확대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인천광역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년 지역사랑상품권 정책사업 지원 공모사업’에서 시가 제안한 '영세상생가맹점 추가 캐시백 지원 사업'이 선정됐다고 24일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