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넷마블, 민주노총 노조 출범… "투명한 소통, 직원 복지 개선 요구"

by 산경투데이 2024. 5. 7.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넷마블 노동자들이 7일 노조 설립 선언문을 발표하고, 화섬식품노조 넷마블지회가 출범했다고 7일 밝혔다.

대표적인 게임회사 넥슨, 스마일게이트, 엑스엘게임즈, 웹젠, 엔씨소프트 등에 이어 넷마블도 노동조합이 설립됐다.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조 넷마블지회는 “회사는 경영위기를 주장하며 그 대가를 직원들에게 떠넘겨왔다”며 “계약기간이 남은 계약직들의 해고, 이해할 수 없는 이유로 인한 팀 해체, 동결된 연봉 등은 모두 직원들이 짊어져야 할 것들이었다”고 지적했다.

지회는 “과도한 마케팅 비용 지출 대비 직원 복지는 소홀히 다뤄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장기간 근무하기가 매우 어려운 환경”이라고도 했다.

또한 지회는 “2년 사이에 감소된 직원 수가 수백 명이 넘는다.

자회사 폐업과 권고사직 속에서 위로금 1개월 따위로 퇴사를 종용받았다”며 “그러한 부당함이 주목조차 받지 못했던 현실”을 바꿔보고자 노조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이에 지회는 ▲인센티브 정책, 연봉 인상률, 수익 등의 투명한 공개와 공정한 결정 ▲고용안정 ▲노동자의 인권과 존엄에 대한 존중 등을 요구할 계획이다.

화섬식품노조는 네이버, 카카오, 넥슨, 스마일게이트 등 IT·게임업종을 비롯해 화학, 섬유, 식품, 의약품, 폐기물, 가스, 광물, 문화예술 등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는 노동자들로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넷마블, 민주노총 노조 출범… "투명한 소통, 직원 복지 개선 요구" < IT < 산업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ankyungtoday.com)

 

넷마블, 민주노총 노조 출범… "투명한 소통, 직원 복지 개선 요구"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넷마블 노동자들이 7일 노조 설립 선언문을 발표하고, 화섬식품노조 넷마블지회가 출범했다고 7일 밝혔다.대표적인 게임회사 넥슨, 스마일게이트, 엑스엘게임즈, 웹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