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새마을금고, 'MG 아동 돌봄 환경 지원사업' 위해 5억 원 기부

by 산경투데이 2024. 7. 25.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역 내 돌봄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MG 아동 돌봄 환경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지난 22일 초록우산에 5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MG 아동 돌봄 환경 지원사업'은 국가적 과제인 저출생 위기 극복을 목표로 아동 돌봄 정책을 지원하는 새마을금고중앙회의 미래세대 지원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노후화된 수도권 소재 10개 지역아동센터의 환경을 개선하고, 해당 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사업은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전국 새마을금고가 협업하는 공동 아동 돌봄 지원사업 모델로,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지역아동센터의 노후 시설을 개선하면, 각 지역아동센터와 일대일 결연을 맺은 인근 지역 새마을금고가 금융교육과 교육 기자재 및 간식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새마을금고는 저출생 극복 지원을 위해 2024년 용띠 출생자(2023년 12월 출생자 포함)를 대상으로 연 최고금리 12% 'MG희망나눔 용용적금'을 지난 4월 출시했다. 이 상품은 5만 명 한정으로 판매되며, 현재 가입자 수는 2만 3천 명을 넘어섰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MG 아동 돌봄 환경 지원사업을 통해 저출생 현상을 심화시키는 돌봄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새마을금고는 국가적 과제인 저출생 문제 해소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7297

 

새마을금고, 'MG 아동 돌봄 환경 지원사업' 위해 5억 원 기부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역 내 돌봄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MG 아동 돌봄 환경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지난 22일 초록우산에 5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