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경기도 청소년수련원, '경기도미래세대재단'으로 명칭 변경... 청년 사업 총괄

by 산경투데이 2024. 7. 26.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경기도 청소년수련원이 ‘경기도미래세대재단’으로 이름을 바꾸고,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에서 분산 운영 중인 청년 사업을 총괄하게 된다.

이러한 내용을 담은 '경기도 청소년 수련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안이 26일 경기도의회 제376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경기도는 청년과 청소년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이 부족하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청년과 청소년 업무를 내실 있게 추진할 재단 설립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조례 전면 개편으로 민선 8기 청년 주요 역점 사업인 청년사다리(해외연수), 청년갭이어(진로탐색)는 물론, 청년노동자통장, 청년역량강화지원사업 등 도 공공기관에 분산 추진 중인 청년사업을 경기도미래세대재단에서 통합 추진하게 된다.

또한, 새롭게 청년정책 플랫폼을 구축해 통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기도 청년은 앞으로 경기도미래세대재단을 통해 다양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보다 빠르고 쉽게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재단 설립을 통해 청년과 청소년을 통합지원하는 것은 물론, 청소년에서 청년으로 이어지는 문제에 대한 정책의 연속성 확보 및 복잡·다양해지고 급변하는 세대의 이슈 연구·분석을 통한 정책 대안 마련이 가능해졌다.

이인용 경기도 청년기회과장은 “경기도미래세대재단 출범을 통해 경기도 청년과 청소년 모두가 만족하는 다양한 정책 및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재단이 미래 사회의 주역이자 핵심세대인 청년과 청소년을 위해 더 많은 기회를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7328

 

경기도 청소년수련원, '경기도미래세대재단'으로 명칭 변경... 청년 사업 총괄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경기도 청소년수련원이 ‘경기도미래세대재단’으로 이름을 바꾸고,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에서 분산 운영 중인 청년 사업을 총괄하게 된다.이러한 내용을 담은 '경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