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하나은행, 비(非)수도권 이동점포 어르신을 위한 움직이는 하나은행 운영

by 산경투데이 2024. 8. 25.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확대로 금융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비수도권 지역 시니어 손님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동점포 '어르신을 위한 움직이는 하나은행'을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어르신을 위한 움직이는 하나은행'은 점포수가 적어 은행 방문이 불편한 비수도권 지역의 시니어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이 이동점포는 금융 접근성을 높여 시니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 서비스는 매주 1회 광주광역시 소재 '효령노인복지타운'과 '빛고을노인복지관'을 방문해 통장 개설 및 재발행, 체크카드 신규 및 재발급, 연금 수령 및 입출금 업무 등 시니어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스마트 창구, 포터블 단말기, 카드 즉발기 등이 탑재된 차량이 활용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은행 방문이 어려운 금융 사각지대에 있는 시니어 고객들의 금융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어르신을 위한 움직이는 하나은행'을 다양한 비수도권 지역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령층 등 금융소외계층을 보호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7843

하나은행, 비(非)수도권 이동점포 어르신을 위한 움직이는 하나은행 운영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확대로 금융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비수도권 지역 시니어 손님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동점포 '어르신을 위한 움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