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스타벅스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3회 연속(2019년, 2021년, 2023년) 획득한 데 이어, 올해 처음으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까지 수상하며 입지를 강화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이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로, 2년 단위로 인증된다.
스타벅스는 고객 요청사항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고객의 소리(VOC) 시스템과 업무 매뉴얼을 재정비하여 고객 요청 사항에 신속히 대응하고, 이를 통해 높은 고객 전화 응대율을 달성했다. 이는 고객 불편 사항 해소는 물론, 현장 직원이 고객 응대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선호도가 높은 제품 특징을 파악하고 이를 제품 개발에 반영하는 한편, '별다방 클래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등 차별화된 커피 관련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내부 교육을 강화해 파트너들이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을 지속적으로 유지·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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