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주

UAE, 핀란드와 손잡고 SAR 위성 현지 생산 본격화

by 산경투데이 2024. 12. 16.
반응형

 

 

 

 

[산경투데이 = 박시수 우주산업 전문기자]

아랍에미리트(UAE)에서 SAR 위성이 생산된다.

UAE 우주기업 ‘스페이스42’(Space42)는 핀란드 SAR 위성 제작사 아이스아이(ICEYE)와 SAR 위성을 생산하는 합작법인을 UAE에 설립하는 데 합의했다고 12월 9일 밝혔다.

스페이스42는 지난 8월 UAE 국적의 첫 SAR 위성 ‘Foresight-1’을 지구 저궤도로 발사했다. 위성은 아이스아이(ICEYE)가 제작해 납품했다.

위성의 소유와 운영은 스페이스42가 한다. 스페이스42는 향후 3년간 SAR 위성 6기를 동일한 방식으로 조달해 발사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Foresight-1’ 미션을 통해 다진 신뢰가 합작사 설립에 기반이 됐다고 밝혔다.

양사의 합작법인은 스페이스42가 아부다비에서 운영하고 있는 생산시설에 입주할 예정이다.

9일 성명에 따르면 스페이스42는 합작법인을 아이스아이의 SAR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받고, 아이스아이는 UAE 내 사업 확장을 위한 거점으로 합작법인을 활용한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UAE, 핀란드와 손잡고 SAR 위성 현지 생산 본격화 < 우주 산업 < 우주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UAE, 핀란드와 손잡고 SAR 위성 현지 생산 본격화

[산경투데이 = 박시수 우주산업 전문기자]아랍에미리트(UAE)에서 SAR 위성이 생산된다.UAE 우주기업 ‘스페이스42’(Space42)는 핀란드 SAR 위성 제작사 아이스아이(ICEYE)와 SAR 위성을 생산하는 합작법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