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미 정부 구조조정 직격탄…액센추어 등 컨설팅 업계 주가 급락

by 산경투데이 2025. 3. 21.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미 정부효율부(DOGE)가 강도 높은 연방 정부 구조조정을 본격화하면서, 주요 컨설팅 업계가 직접적인 타격을 받고 있다.

20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글로벌 컨설팅 기업 액센추어의 주가는 전일 대비 7.3% 하락하며 급락세를 기록했다. 액센추어는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분기 실적을 발표했음에도, 향후 실적에 대한 우려가 투자심리를 짓눌렀다는 평가다.

이날 함께 하락한 부즈 앨런 해밀턴(-8.1%) 등도 미 정부기관 대상 사업 비중이 높은 기업으로, DOGE의 구조조정 정책이 업계 전반에 불안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줄리 스펠만 액센추어 CEO는 실적발표 자리에서 “새 행정부는 연방정부의 효율성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며 “이에 따라 새로운 계약 체결이 지연되고 있으며, 이는 단기적으로 매출과 수익에 부정적 영향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스펠만 CEO에 따르면 액센추어의 미 연방정부 관련 사업은 미주 지역 매출의 약 16%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미 연방총무청(GSA)은 상위 10대 컨설팅 업체와의 기존 계약을 전면 재검토 중이며, 핵심 임무와 무관한 계약은 종료하라는 지침을 내린 상태다. 이로 인해 업계는 신규 계약은 물론, 기존 계약의 취소 가능성까지 염두에 둬야 하는 상황이다.

DOGE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연방 기관의 조직 축소, 인력 감축을 주도하고 있으며, 이 같은 변화는 정부를 상대로 한 민간 컨설팅 시장에 중대한 전환점을 예고하고 있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미 정부 구조조정 직격탄…액센추어 등 컨설팅 업계 주가 급락 < 주식/펀드 < 경제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미 정부 구조조정 직격탄…액센추어 등 컨설팅 업계 주가 급락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미 정부효율부(DOGE)가 강도 높은 연방 정부 구조조정을 본격화하면서, 주요 컨설팅 업계가 직접적인 타격을 받고 있다.20일(현지시간) 뉴욕증시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