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항공안전 강화 방안 모색…국토부, 전문가들과 대토론회 개최

by 산경투데이 2025. 3. 21.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국토교통부는 2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항공 전문가와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항공안전 대토론회’를 열고, 항공기 운항과 공항시설의 안전성 제고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는 민간 전문가들로 구성된 ‘항공안전 혁신 위원회’를 비롯해 항공업계 종사자들이 대거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항공안전과 산업 경쟁력 간 균형을 맞추기 위한 규제개선 방안, 항공안전 관련 거버넌스 강화, 항공 정비 산업의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지난해 12월 29일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를 계기로, 방위각시설(로컬라이저) 등 주요 항행 안전시설의 점검과 보완 필요성이 강조됐다.

이와 함께 활주로 종단 안전 구역의 정비, 공항 포장 개선, 조류 충돌 예방 대책 등도 주요 의제로 다뤄졌다.

국토부는 이번 토론회에서 수렴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내달 중 ‘항공안전 혁신 방안’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항공 산업은 국민의 신뢰를 기반으로 운영되며, 단 한 번의 사고로도 그 신뢰는 무너질 수 있다”며 “참사 재발을 막기 위한 근본적 대책을 마련해,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대한민국 하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항공안전 강화 방안 모색…국토부, 전문가들과 대토론회 개최 < 경제/정책 < 경제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항공안전 강화 방안 모색…국토부, 전문가들과 대토론회 개최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국토교통부는 2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항공 전문가와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항공안전 대토론회’를 열고, 항공기 운항과 공항시설의 안전성 제고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