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LS증권, 주총서 김원규 대표 연임 결정…김주형 신임 의장 선출

by 산경투데이 2025. 3. 21.
반응형

 

 

 

 

[산경투데이 = 박우진 기자]

LS증권은 21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제26기 정기 주주총회·이사회에서 김원규 대표이사의 재선임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2019년 LS증권의 전신인 이베스트투자증권 수장으로 취임한 이후, 2022년 한 차례 연임을 거쳐 이번에 다시 한 번 대표직을 이어가게 됐다.

지난해 이베스트투자증권이 LS그룹에 편입되면서 사명을 ‘LS증권’으로 변경한 바 있으며, 김 대표는 그룹 내 금융 부문의 안착과 성장을 주도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주총에서는 사내이사 선임, 제26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개정,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주요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또한, 기타비상무이사로는 구동휘 LS MnM 대표이사가 선임되어 LS증권의 경영에 참여하게 됐다. 구 대표는 그룹 차원의 시너지 창출과 전략적 방향 설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임 사외이사로는 김주형 전 LG경영개발원 대표와 소병철 법무법인 김장리 사회공헌위원장 겸 변호사가 선출됐다. 기존 사외이사인 정갑재 이사는 연임됐다. 새로 구성된 이사회에서는 김주형 사외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51727

 

LS증권, 주총서 김원규 대표 연임 결정…김주형 신임 의장 선출

[산경투데이 = 박우진 기자]LS증권은 21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제26기 정기 주주총회·이사회에서 김원규 대표이사의 재선임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김 대표는 2019년 LS증권의 전신인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