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SM 인수전 합의로 일단락...경영권은 카카오에

by 산경투데이 2023. 3. 12.
반응형

 

 

 

[산경투데이 = 박우진 기자]

 

SM엔터테인먼트 인수전이 카카오와 하이브의 합의로 일단락됐다.

 

SM의 경영권은 카카오가 갖고, 하이브는 플랫폼 부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카카오와 협력하는 방향으로 마무리됐다. 

 

하이브는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SM엔터테인먼트 인수 절차를 중단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하이브와 카카오는 극한 대립을 이어오다 지난 10일부터 협상을 진행했다. 

 

하이브는 카카오의 추가 공개매수로 경쟁 구도가 심화하면서 SM 인수를 위해 제시해야 할 가격이 적정 범위를 넘어섰고, 이에 대항하는 공개매수를 진행하면서까지 인수를 추진하는 건 오히려 하이브 주주 가치에도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또 인수 중단 결정을 내린 가운데 카카오와 전격적으로 협의가 이루어져, 양측이 대승적 합의에 도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도 입장문을 통해 하이브의 SM 인수 중단 결정을 존중한다며, 예정대로 오는 26일까지 최대 35%의 SM 지분을 주당 15만 원에 사들이는 공개 매수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와 손잡은 현 SM 경영진도 입장문을 내고 하이브의 SM 경영권 인수 중단 결정을 존중한다며, 이번 합의를 계기로 미래 경영 방침인 'SM 3.0'전략을 빠르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SM 인수전 합의로 일단락...경영권은 카카오에 (sankyungtoday.com)

 

SM 인수전 합의로 일단락...경영권은 카카오에

[산경투데이 = 박우진 기자] SM엔터테인먼트 인수전이 카카오와 하이브의 합의로 일단락됐다. SM의 경영권은 카카오가 갖고, 하이브는 플랫폼 부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카카오와 협력하는 방향으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