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김정은 "언제든, 어디에든 핵무기 사용...핵 역량 강화 노력"

by 산경투데이 2023. 3. 28.
반응형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27일 핵무기 병기화 사업을 지도하고 핵 반격 작전계획과 명령서를 검토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8일 보도했다. (연합)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산경투데이 = 박우진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언제든, 어디에든 핵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완벽하게 준비돼야 된다"고 강조했다.

 

조선중앙통신은 28일 국가 핵무기 종합 관리체계 ‘핵 방아쇠’의 존재를 공개하며 김 위원장의 발언을 보도했다. 지난 19일 전술핵 공격용 탄도미사일의 공중 폭발 훈련을 진행하며 공개한 실전 핵무기 운용 절차가 ‘핵 방아쇠’라는 이름의 국가 핵무기 종합 관리체계임을 공개한 것이다. 

 

미국 핵추진 항공모함 ‘니미츠호’가 이날 부산에 입항하는 데 맞춰 체계화된 핵무력을 과시하며 대남·대미 핵 위협을 끌어올린 것으로 보인다. 

 

김 위원장은 "핵무력의 철저한 대응 태세를 다져나가는 사업에서 절대로 만족을 몰라야 하며, 핵 역량의 끊임없는 강화를 위해 계속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상상을 초월하는 강력하고 우세한 핵무력이 공세적인 태세를 갖출 때라야 적이 우리를 두려워하고 우리 국권과 제도와 인민을 감히 건드릴수 없게 된다"고 언급했다.

 

이어 "핵무기연구소와 원자력부문에서 핵무기보유량을 기하급수적으로 늘일 데 대한 당중앙의 구상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해 무기급핵물질생산을 전망성있게 확대하며 계속 위력한 핵무기들을 생산해내는데 박차를 가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김정은 "언제든, 어디에든 핵무기 사용...핵 역량 강화 노력" (sankyungtoday.com)

 

김정은 "언제든, 어디에든 핵무기 사용...핵 역량 강화 노력"

[산경투데이 = 박우진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언제든, 어디에든 핵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완벽하게 준비돼야 된다"고 강조했다. 조선중앙통신은 28일 국가 핵무기 종합 관리체계 ‘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