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검찰, '불법 정치자금' 노웅래 의원 기소

by 산경투데이 2023. 3. 29.
반응형

▲ 노웅래 의원(연합)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산경투데이 = 김병관 기자]

 

더불어민주당 중진 노웅래 의원(서울 마포갑·4선)이 29일 뇌물과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는 지난 2020년 2월부터 12월까지 사업가 박 모 씨로부터 사업 인허가, 공기업 인사, 최고위원 선거 자금 등의 명목으로 다섯 차례에 걸쳐 6천만 원을 받은 혐의로 노 의원을 불구속기소 했다. 박 씨는 노 의원에게 물류단지 개발사업의 신속한 국토교통부 실수요검증 절차 진행, 태양광 사업 지원, 지방국세청장 및 한국동서발전 주식회사 임원 인사 관련 청탁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검찰은 박 씨도 뇌물공여 및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겼다. 박 씨는 수감 중인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에게 불법 정치자금과 알선 명목으로 9억4000만 원을 제공한 인물이다.

 

검찰은 지난 12월 국회에 체포동의안을 넘졌지만 부결된 바 있다.  당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노 의원이 돈을 받으면서 '저번에 주셨는데 뭘 또 주냐?'고 말하는 것과 돈 봉투 부스럭거리는 소리까지 녹음돼 있다"고 공개했다.

 

검찰은 압수수색 과정에서 노 의원 자택에서 발견된 3억 원 현금다발의 출처에 대해선 계속해서 수사할 방침이다.

 

노 의원은 "검찰의 조작 수사"라며 뇌물 혐의를 전면 부인했고, 집에 보관하던 현금은 "출판기념회와 부친상 때 받은 조의금 등을 보관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검찰, ′불법 정치자금′ 노웅래 의원 기소 (sankyungtoday.com)

 

검찰, ′불법 정치자금′ 노웅래 의원 기소

[산경투데이 = 김병관 기자] 더불어민주당 중진 노웅래 의원(서울 마포갑·4선)이 29일 뇌물과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는 지난 2020년 2월부터 1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