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전국서 동시다발 산불...서울서 첫 대응2단계 발령

by 산경투데이 2023. 4. 3.
반응형

▲ 2일 오후 산불이 발생한 서울 종로구 인왕산(연합)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산경투데이 = 강인해 기자]

 

건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강풍이 불면서 전국 곳곳에서 30건이 넘는 산불이 발생했다. 

 

2일 오전 서울 종로 인왕산에서 발생한 산불은 서울에서 처음으로 '산불 대응 2단계'가 내려졌다. 2단계에서는 관내 소방 장비와 인력을 모두 동원하도록 한다. 이에 따라 헬기 15대와 인력 2400명이 동원됐다. 

 

불은 축구장 20개에 달하는 면적을 태웠다. 이날 오후 큰 불길은 잡았지만 여전히 작은 불씨들이 남아 있다. 소방당국과 경찰은 산불이 난 원인을  조사중이다. 

 

3일 산림청 등에 따르면 전날 오전 11시쯤 발생한 충남 홍성군 산불은 이날 오전까지도 진화중이다. 이 불로 주택 30채를 비롯해 창고 및 기타 건물 62채도 불에 탔다. 

 

산불 현장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 230여명이 초등학교와 마을회관 등 8곳으로 대피했다. 소방 당국은 헬기 17대를 동원해 산불을 잡는데 안간힘을 쏟고 있다. 

 

대전 서구와 충남 금산군 복수면 신대리가 맞닿은 곳에서도 불이 났다. 인근 마을 주민 873명이 경로당으로 대피했고 민가와 암자 등 건물 2채가 탔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전국서 동시다발 산불...서울서 첫 대응2단계 발령 (sankyungtoday.com)

 

전국서 동시다발 산불...서울서 첫 대응2단계 발령

[산경투데이 = 강인해 기자] 건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강풍이 불면서 전국 곳곳에서 30건이 넘는 산불이 발생했다. 2일 오전 서울 종로 인왕산에서 발생한 산불은 서울에서 처음으로 ′산불 대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