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전장연, 기습 탑승시위...내일도 집회 예고

by 산경투데이 2023. 4. 20.
반응형

▲ 장애인의 날 전날인 19일 오전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관계자들이 서울 종로구 지하철 4호선 혜화역 승강장에서 장애인 권리 예산을 촉구하고 있다.(연합)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산경투데이 = 김병관 기자]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20일 오전 서울 지하철 4호선 명동역에서 기습 탑승했다.

 

앞서 전장연을 포함한 140여개 장애인 단체가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권리예산 보장 등을 요구하며 이틀간 지하철 시위에 나선다고 예고한 바 있다. 

 

전장연은 이날 오전 8시쯤 서울 중구 지하철 4호선 명동역에서 지하철에 탑승했다. 지하철 탑승 시도 과정에서 4호선 열차 운행이 10분 가량 지연됐다.

 

이들은 동작역에서 하차한 뒤, 지하철 9호선으로 환승해 여의도역을 향해 이동했다.

 

장애인권리예산 보장과 장애인권리예산 보장 등을 요구하고 있는 이들은 내일도 서울 곳곳에서 지하철 시위를 열고 서울시청으로 이동해 집회를 열 계획이다. 

 

서울교통공사는 주요 역에 안전 펜스를 설치하고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전장연 측이 노숙을 목적으로 물품을 휴대해 역에 진입하면 퇴거를 요구하고, 이에 불응하면 경찰과 협력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전장연, 기습 탑승시위...내일도 집회 예고 (sankyungtoday.com)

 

전장연, 기습 탑승시위...내일도 집회 예고

[산경투데이 = 김병관 기자]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20일 오전 서울 지하철 4호선 명동역에서 기습 탑승했다. 앞서 전장연을 포함한 140여개 장애인 단체가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