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인천시, 국토부 교통안전시행계획 평가 특·광역시 2위

by 산경투데이 2023. 10. 24.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인천시가 국토교통부 주관의 ‘2023년 지역교통안전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에서 전국 8개 특·광역시 중 2위를 차지했다. 이는 전년 대비 4단계 상승한 성과다.

이번 평가는 실적부문, 효과부문, 개선부문으로 나눠 교통안전시행 계획상 사업집행실적뿐만 아니라 실제 교통사고 감소율까지 포함해 평가했다.

인천시의 이번 성과는 실적부문 평가 결과가 큰 몫을 했다. 교통안전 관련 전담 인력 분야와 기반시설(인프라) 항목 첨단 차량안전 장치 지원 분야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특·광역시 최고 수준의 교통안전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특히 인천지역의 전년 대비 교통사고 사망자는 9명, 8.7% 감소했고, 인구 10만 명당 교통사고 건수는 7.67건, 2.7% 감소해 인천시의 교통안전 노력이 실제 성과로 이어지고 있음이 확인됐다.


아울러 개선부분에서는 교통안전문화 지수 운전형태 및 보행행태 개선 효과가 특·광역시 상위권을 차지했다.

또한 인천시의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자체 연구 및 노력도 항목도 특·광역시 중 1위를 차지하며 인천시의 교통안전 정책이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김준성 인천시 교통국장은 “앞으로도 교통사고를 분석해 취약요소별 맞춤형 대책을 마련하고, 노인·어린이 등 교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교육을 적극 실시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환경을 조성해 ‘사람 중심의 교통안전 도시 인천’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