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인천시, 미세먼지 저감 및 시민 건강 증진 방안 논의

by 산경투데이 2023. 11. 3.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인천광역시는 11월 6일 송도컨벤시아에서 환경보건 전문가, 학계, 공무원, 시민 등이 함께하는 '2023 인천시 환경보건포럼'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인천의 미세먼지 현황과 시민의 환경보건 증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 발표에서는 박진영 인천보건환경연구원 대기평가과장이 ‘인천의 미세먼지 발생 현황과 발생원’을 주제로 인천의 미세먼지 특성 및 현황, 대기환경모니터링 시스템, 미세먼지 배출현황, 기여도 분석 등을 발표한다.

또한 김창수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는 ‘인천 산단지역 환경노출평가 및 개인노출평가 결과와 시민의 환경보건 증진’을 주제로 인천 산단지역의 미세먼지 노출 현황과 시민 건강 영향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에서는 강성규 인천시 환경보건센터장을 좌장으로 인천시 환경보건정책과 미세먼지 저감 방안을 논의한다.

김철수 인천시 환경국장은 “미세먼지는 시민의 건강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환경유해인자”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인천시의 환경보건정책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인천시, 미세먼지 저감 및 시민 건강 증진 방안 논의 < 인천시 < 전국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ankyungtoday.com)

 

인천시, 미세먼지 저감 및 시민 건강 증진 방안 논의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인천광역시는 11월 6일 송도컨벤시아에서 환경보건 전문가, 학계, 공무원, 시민 등이 함께하는 '2023 인천시 환경보건포럼'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인천의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