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김동연 지사, 중국 경제부총리 만나 한중경제 협력 방안 논의

by 산경투데이 2023. 11. 3.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경기도 김동연 지사가 중국을 방문하여 중국 경제부총리 허리펑을 만나 한중경제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김 지사는 2일 베이징에서 허 부총리를 만나 경기도-중국 간 실질 협력 강화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두 사람은 한중경제 협력 강화를 위해 경기도가 할 수 있는 역할과 양국 경제협력 방안, 세계경제 동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 지사는 “경기도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도로써 대한민국 전체 경제와 산업의 중심이다. 한중관계 강화를 위해 경기도가 할 수 있는 역할을 더 적극적으로 하겠다”고 강조했다.

허 부총리는 “대한민국 경제산업의 중심인 경기도가 중국 지방정부와의 경제협력 관계 강화, 더 나아가 한중관계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면담은 김 지사와 허 부총리 간 개인적 인연과 경기도의 발전잠재력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지사는 2017년 12월 경제부총리 자격으로 중국을 방문하여 허 부총리를 만난 바 있습니다. 두 사람은 당시 한중경제장관회의 개최 등에 합의한 인연이 있다.

한편, 김 지사는 4박 5일간의 중국 방문 일정을 마치고 3일 귀국한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김동연 지사, 중국 경제부총리 만나 한중경제 협력 방안 논의 < 경기도 < 전국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ankyungtoday.com)

 

김동연 지사, 중국 경제부총리 만나 한중경제 협력 방안 논의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경기도 김동연 지사가 중국을 방문하여 중국 경제부총리 허리펑을 만나 한중경제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김 지사는 2일 베이징에서 허 부총리를 만나 경기도-중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