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인천시, 가로수 가지치기로 도시 미관과 안전 개선

by 산경투데이 2023. 11. 5.
반응형

계양구 주부토로 은행나무 사각형 (인천시)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인천광역시가 가로수 가지치기를 통해 도시 미관과 안전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천시는 지난 2021년 인천애뜰 주변에 은행나무 142주를 '수형 특화' 가로수로 조성한 데 이어, 올해는 13억 5천만 원을 투입해 28개 노선, 약 44㎞ 구간에 가로수 가지치기를 진행했다.

이번 가지치기는 가로수의 수형을 특색있게 다듬어 도시의 경관을 개선하고, 간판 가림, 전선 경합, 병충해, 열매 악취 등 가로수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인천시는 이번 가지치기를 통해 간판 가림 해소, 교통표지판 시야 확보, 배전선로 접촉 최소화 등 주민들의 민원을 해소하고 안전사고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가로수 길을 본 한 시민은 “운전을 하다 보면 특이하게 다듬어진 가로수를 만나게 되는데 나도 모르게 여행 온 착각을 하게 되어 출퇴근길이 즐겁다”며 호평했다.

최도수 인천시 도시균형국장은 “가로수 가지치기만으로도 쾌적하고 아름다운 가로수길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고, 도시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인천시, 가로수 가지치기로 도시 미관과 안전 개선 < 인천시 < 전국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ankyungtoday.com)

 

인천시, 가로수 가지치기로 도시 미관과 안전 개선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인천광역시가 가로수 가지치기를 통해 도시 미관과 안전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인천시는 지난 2021년 인천애뜰 주변에 은행나무 142주를 '수형 특화'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