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환경부, 설 연휴 10개 휴게소서 전기차 무료 충전 서비스

by 산경투데이 2024. 2. 6.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환경부는 설 연휴 기간 전기차 운전자들의 편의를 위해 10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무료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설 연휴 8~12일 10개 고속도로 휴게소에 이동형 전기차 충전기를 배치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20kW(킬로와트)씩 무료로 충전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10개 휴게소는 망향(부산 방향), 천안호두(부산 방향), 옥산(부산 방향), 예산(대전 방향), 고창(서울 방향), 군위(부산 방향), 입장거봉포도(서울 방향), 오창(남이 방향), 충주(창원 방향), 음성(하남 방향)등이다.

이번 무료 충전 서비스는 설 연휴 기간 전기차 운전자들의 충전 난을 해소하고 편리한 귀성길을 돕기 위한 환경부의 노력 일환이다.

환경부 관계자는 “이번 설 연휴 전기차 운전자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귀성길을 떠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설 연휴 고속도로 교통량은 하루 520만대로 전년보다 3.1% 많으리라 예상된다. 이에 주요 도시 간 귀성·귀경길 소요 시간은 최대 15분 늘어날 전망이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4886

환경부, 설 연휴 10개 휴게소서 전기차 무료 충전 서비스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환경부는 설 연휴 기간 전기차 운전자들의 편의를 위해 10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무료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설 연휴 8~12일 10개 고속도로 휴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