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유류세 인하 축소로 휘발유 가격 상승, 정부 긴급 대책 논의

by 산경투데이 2024. 7. 11.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정부가 이달부터 유류세 인하 폭을 축소함에 따라 휘발유 가격이 리터당 30원 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산업통상자원부는 11일 관계부처 합동 석유시장 점검회의를 열고 가격 안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유류세 인하 축소에 따른 가격 영향을 집중 점검하고, 그동안 주유소 현장점검에서 적발된 불법행위에 대한 조치 결과를 공유했다.

산업부는 유류세 인하율이 휘발유 기준 25%에서 20%로 줄면서 가격 상승이 불가피했지만, 알뜰주유소를 통해 상승 폭을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이호현 산업부 에너지정책실장은 "유류세 인하분이 이번주부터 일부 환원되면서 판매가격에 본격 반영되는 상황"이라며 "석유가격이 크게 올라 국민들의 물가 부담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가격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6965

 

유류세 인하 축소로 휘발유 가격 상승, 정부 긴급 대책 논의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정부가 이달부터 유류세 인하 폭을 축소함에 따라 휘발유 가격이 리터당 30원 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산업통상자원부는 11일 관계부처 합동 석유시장 점검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