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경제6단체, 국회에 법인세법 개정안 통과 촉구

by 산경투데이 2022. 12. 12.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경제계가 12월 임시국회에서 복합위기 돌파와 저성장 기조 해소를 위한 법인세법 개정안 통과를 또 다시 촉구했다.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 6단체는 11일 공동 성명을 내고 조속한 법인세 인하 법안 처리를 요구했다. 경제계가 법인세법 개정안 촉구는 최근 한 달 사이 세 번째다.

 

경제 6단체는 내년 한국 경제성장률이 1%대로 떨어지고 내후년까지도 저성장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제 활력을 되찾기 위한 제도상 모멘텀을 마련해 주는 것이 정부와 국회의 중요한 책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전쟁의 시기에 한가할 때 쓰는 칼을 쓸 수 없듯이 치열한 경제전쟁에서 평시의 제도를 유지하는 것은 올바른 정책이 될 수 없다”며 “경쟁국보다 불리한 현재의 법인세법을 개선하지 않고 세계무대에서 경쟁하라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또 글로벌 기업들은 정부의 파격적 지원에 힘입어 공격적으로 투자에 나서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자국경제의 부흥뿐만 아니라 경제와 안보가 결합된 새로운 경제 질서에서 주도권 확보를 위해 선제 대응하고 있음을 인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경제계는 자원이 부족한 한국경제가 선진국 반열에 올라설 수 있었던 것은 위기 상황에서 정부와 기업, 국민이 한 몸이 되어 힘을 합쳐 위기를 기회로 삼아 전진해 왔기 때문이라며 지금 경제위기와 대전환기에 놓여 있는 우리 기업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투자 여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국회 임시회에서 법인세법 개정안을 조속히 통과시켜 줄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경제6단체, 국회에 법인세법 개정안 통과 촉구 (sankyungtoday.com)

 

경제6단체, 국회에 법인세법 개정안 통과 촉구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경제계가 12월 임시국회에서 복합위기 돌파와 저성장 기조 해소를 위한 법인세법 개정안 통과를 또 다시 촉구했다.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무역협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