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원희룡 "문재인 정부 '부동산 통계 조작'은 국정농단" 비판

by 산경투데이 2022. 12. 18.
반응형

▲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산경투데이 = 강인해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8일 “문재인 정권은 전혀 현실과 동떨어진 (부동산) 통계를 내세워 실패를 성공이라고 국민을 속였다”며 "정부를 미든 국민만 바보가 되어버렸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또 "문재인 정부가 정권유지를 위하여 부동산 관련 통계를 인위적으로 조작했다면 그것은 바로 ‘국정농단’”이라고 지적했다.

 

원 장관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문재인 정권 5년 동안 전 국민이 잘못된 부동산 정책의 희생양이 되어야 했다”고 밝혔다.

 

 

앞서 감사원은 문재인 정부 당시 부동산 가격 동향 조사 과정에서 통계를 조작할 목적으로 표본을 의도적으로 치우치게 추출하거나 조사원이 숫자를 임의로 입력하는 등 고의적 왜곡이 있었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한국부동산원, 통계청에 대한 현장감사를 실시했다. 

 

국토부가 통계작성에서 부당하게 개입한 정황은 없는지 등을 들여다 본 감사원은 문재인 정부에서 소득, 고용, 집값 등 주요 통계가 고의로 왜곡됐고, 여기에 청와대가 개입했다고 판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감사원은 홍장표 전 청와대 경제수석도 조만간 불러 조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원희룡 "문재인 정부 ′부동산 통계 조작′은 국정농단" 비판 (sankyungtoday.com)

 

원희룡 "문재인 정부 ′부동산 통계 조작′은 국정농단" 비판

[산경투데이 = 강인해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8일 “문재인 정권은 전혀 현실과 동떨어진 (부동산) 통계를 내세워 실패를 성공이라고 국민을 속였다”며 "정부를 미든 국민만 바보가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